본문 바로가기

집요리

집에서 브리또 먹기 좋은 계절 :)

 

 

 

 

 

 

날이 풀려가니

상큼한 게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은근히 먹을 땐 쉬운 거 같은데

준비과정은 꾀 걸리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부리또

만들어봤어요

 

 

 

미리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다면

정말 간편하겠지만

한 번에 하려니

시간이 엄청 걸렸네요 ㅋㅋ

 

 

그래도 너무 맛있어요

정신없이 세장씩 만들어서 먹었네요

 

 

날씨 더워지니

자주 먹을 것 같아요 

 

 

밀가루 토르티야를 사용하지 않은

그래서 더욱 건강한 느낌으로 

먹어서 너무 좋았어요 :)

 

 

 

 

 

 

 

재료

 

타피오카 가루

우유

코코넛 오일

 

옥수수

계란

토마토

레몬

 

파프리카

양상추

서리태콩

 

닭 넓적다리

간장

 

치즈

사워크림

 

 

 

 

 

 

 

타피오카 가루를 사용해서

밀가루보다 더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타피오카 가루에 우유나 물을 조금 타서 섞어주세요

저는 주로 우유를 넣어서 먹는데

그럼 더 고소한 느낌이었어요

타피오카 가루를 바로 붓게 되면 윗부분이 기름이 없을 시 바로 굳어서

하얗게 일어나게 되어요.

그래서 저는 우유나 물을 탄 타피오카 가루에 코코넛 오일을

조금 넣고 섞어준 후 

구워준답니다.

 

 

 

그럼 양쪽 다 촉촉해지더라고요

 

 

 

먹을 만큼 구워주면 되는데요

저는 첨에 4장 구웠다가

더 먹고 싶어서 2장 더 구웠답니다.

 

 

옥수수는 생으로 사서 삶아주고

먹기 좋게 칼로 썰어줬어요

 

 

계란도 미리 삶아놓고

껍질을 까줬답니다.

 

 

토마토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작게 잘라서 계란과 옥수수를 같이 섞어주었는데

저기에 후추와 소금을 조금 뿌린 후

레몬을 짜서 레몬즙을 조금 넣고

섞어 주었어요 :)

 

 

파프리카와 양상추도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먹기 좋은 사이즈와 양만큼 썰어 준비해주고요

 

 

서리태콩은

시중에 파는 캔통을 이용해줘도

괜찮아요

저는 서리태콩을 갈아서

음료로 먹기도 해서

미리 삶아둔 것을 이용했답니다 :)

 

 

그리고

고기가 빠지면

섭섭하니까

집에 있는 넓적다리 부분을

삶아주었고요

한 숨 식힌 후

손으로 일일이 발라준 후

기호에 따라서

그냥 드셔도 되고

저는 팬에 넣고

간장소스를 넣고

조려주었어요

 

사워크림에 치즈까지

꺼내어 주면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 준비 완성

 

 

 

 

사 먹을 땐 

쉬워 보이는 아이들을

한 번에 다 준비하려면

꽤 시간이 걸린답니다.

 

 

그래도 건강하게

먹는 느낌이라

너무 맛있었어요

 

 

모든 준비된 아이들을

테이블에 올려준 후

원하는 음식들을

원하는 만큼 싸서

드시면 돼요

 

 

 

저 토르티야가

쫄깃해서

저는 너무 좋더라고요

 

 

 

짠!!! 

먹을 준비가 다 되었답니다.

옥수수가 남아서 그냥 더 먹고 싶으면 먹으려고

추가로 더 올려놓았어요

 

 

과카몰리도 하려고 준비했었는데

아보카도가 안 익은걸 생각 못했었네요

그래서 준비한 칩만 올려놨어요

먹는 중간에 과자도 먹으면

짭조름한 과자가 씹히는데

그것도 맛있더라고요 

 

 

 

토르티야가 생각보다 너무 이쁘게 구워져서

너무 만족스러웠네요 

시중에 파는 토르티야는 피 두께가 생각보다 굵어서 밀가루 맛이 날 때도 있는데요

구울 때 얇게 구웠더니 안의 재료 맛이 더 느껴져서 좋았어요

 

 

올리고 싶은 대로 다 올렸더니;;;

그래도 잘 말아서 기분 좋게 먹었답니다.

흘려도 집에서 먹는 거니 부담 없고요

 

마지막은 항상 사워크림으로

마무리!!!

 

이쁘게 말아져서

기분도 좋아지네요

 

 

 

 

 

 

 

건강한 식사로

몸도 좋아지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