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요리

디저트 먹고싶은데 뭘먹지? 콘브래드 만들어 볼까요?!

 

 

 

안녕하세요 :)

 

 

 

 

요즘 군것질이 너무 땡기는 날이 많아지네요

그렇다고 밥도 먹고 군것질까지 먹고 하기에는

살이 찔것같고

그렇다고 안 먹기는 너무 서운하고 그렇지요?

 

 

 

 

그래서 그래도 조금 더 건강하게 먹자는 마음에

군것질용 콘브래드를 

간단하게 만들어봤어요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부담이 없고,

Egg Free

Gluten Free

Soy Free

Wheat Free

제품이라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시도해 보았답니다.

 

 

 

 

 

재료

 

LiveGfree 가루 1봉

달걀 1개

우유 3/4컵

오일 1/2컵

연유 (옵션)

각종 데코 과일 (옵션)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쉽게 응용할 수 있는 디저트라

괜찮은 거 같아요

 

:)

 

 

 

 

 

 요게 오늘 만들 요리를 아주 손쉽게 해주는 아이랍니다 :)

옆쪽엔 간단하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순서가 적혀있어요 

안에 요렇게 간편하게 한봉으로 가루들이 들어가 있고요

이 가루 하나면 오늘 만들 때 문제없이 만들 수 있어요 

계란 하나를 상온에 먼저 놔두고 사용했답니다

1시간 정도 먼저 꺼내놓는 게 좋지만 저는 15분 전에 꺼내놨어요

계란에 우유를 넣어줍니다 :)

우유는 3/4컵이에요 

 

 

그다음엔 오일을 넣어주는데

저는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했어요

집엔 아보카도 오일과 코코넛 오일이 있는데

아직 실내온도가 높지 않아서 코코넛 오일은 고체상태라 녹이기 어려울 것 같아서 아보카도로 당첨

처음 만들어 보는 거라 왠지 오일이 많다고 느껴지지만 레시피대로 해보려고 했어요

 

 

모두 한 곳에 넣고 인제 섞어주면 됩니다

핸드 믹서기가 있지만 기계를 꺼내서 하긴 너무 간단한 작업인 것 같고....

그렇다고 집에 마땅한 도구가 없어서 그냥 믹서기에 들어가는 걸로 손수 풀어줬어요 ㅋㅋㅋ

생각보다 잘 되어서 재밌더라고요 :)

다 풀어진 곳에 첨에 보셨던 가루 1봉을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곤 주걱이나 잘 섞을 수 있는 주방기구로 쉐킷쉐킥 해주면

서로 알아서 잘 뭉쳐진답니다 

조금 더 돌려주다 보면

조금 더 진득한 점성이 느껴진답니다

오일이 들어가서 그런지 퍽퍽한 느낌 없이 잘 뭉쳐지고 부드럽답니다

반죽 완성!!!

보통 첨 시작할 때 오븐의 온도를 맞춰주는데요

반죽 완성 후 10분 정도 놔둔 후 오븐에 넣어라고 되어 있어서

반죽 만들고 오븐을 화씨로 375도로 맞춰주었어요 도씨로는 190도 정도랍니다

 

오븐에 들어갈 곳에 옮겨주고요

이때도 수평을 평평하게 맞춰줍니다

이렇게 10분 정도 오븐에 온도가 올라갈 때까지 그대로 대기상태로 남겨둡니다

오븐에 넣고 30~35분 익혀주는데요

오븐의 상태에 따라 익힘 정도는 조금 차이 나니

더 좋은 쪽으로 시간을 설정해 주시면 돼요

저는 35분으로 맞췄답니다

짜잔!! 이쁘게 완성된 모습이네요

겉은 바삭 안은 촉촉

아무래도 오일이 들어가서 퍼석하지 않은 모습이네요

칼로 익었는지 테스트도 해보고요

아무것도 묻어 나오지 않으니 성공!!

이제 먹을 일만 남았는데요

컷팅식을 슥슥슥~~~ㅋㅋㅋ

 

 

 

 

 

 

안부분은 요롷게 촉촉하답니다

두께를 조정하고 싶으시면 더 큰 그릇에다가 하시면 얇은 브라우니 느낌의 콘브래드도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짜잔!!! 하나만 먹기에 밋밋하다면

이렇게 응용도 가능한 것 같아요

집에 있는 과일과

단맛을 느끼게 해 줄 연유

초코칩으로 어설픈 데코를 넣어주고

시나몬 가루를 뿌려주었답니다

 

맛있는 디저트 완성 :)

너무 기분이 좋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