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요리

소갈비찜 너를 먹기 위해 도전 :)







처음으로 갈비찜을 도전했어요







이것도 어무니 레시피를 이용한 갈피찜

미국에서 갈비찜 하려니

어떤 부위를 어디서 사야할지도 막막했엇는데

다행히 부처스가 있어서

거기서 구매해 왔답니다.

직접 잡아서 원하는 무게로 주니까

편하고 신선하고

자주 이용했었어요 :)






그럼 시작해볼게요

예전 사진을 정리하는 맘으로

올리다 보니

처음부터의 과정이 생략되고

결과물만 있는 아이들이 많네요






먼가 너무 심플해서

사진이 안이뿌네요...

담에 다시 만들어서

이뿌게 담아봐야겟어요






준비재료



T - 큰숟가락



찜갈비 - 600g

- 1

미림 - 5T

순간장 - 3T

후추 - 한꼬집

간마늘 - 1.5T

소금 - 한꼬집







요로케 준비해주시구요

찜갈비를 차가운 물에 담궈 한시간~한시간 반정도 물에 담궈놓고







그사이에

배를 짤라서 하나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배즙을 만들어주는거예요






그리고 난 뒤

배즙을 담근 그릇에

미링과 순간장, 후추, 마늘

넣고 섞어주세요






그런 후

찜갈비를 깨끗한 물에 씻은뒤

양념소스에 넣어주세요






그대로 1시간 숙성 시켜주구요






그 전날 냉장고에 넣어서

하루 뒤에 먹어도

좋답니다 :)





그리고 난 후

냄비에 

준비된 

재료들을 

널어준 후





끓어 오르기 전까지

센불에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40분 정도

한번씩 저어주면

잘 익은

갈비찜이 완성 된답니다.






첨엔

채소 준비할 생각을 못햇는데

이 소스에

다른걸 추가해도

맛나답니다 :)






버섯, 당근, 밤 등

추가를 해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냄비에 비해

양이 너무 작지만

맛나게 먹었어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