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요리

돈가스 만들어 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돈가스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날이 아직도 많이 춥지만

그래도

햇빛이 강렬해 지고,

아침에 해가 뜨는 시간도 점점 짧아지고 있음을 느끼네요:)





그럼 만들어 볼까요?




재료



돈가스 만들기

돈가스고기

소금

후추

쌀가루

계란

빵가루

기름




소스만들기


굴소스

다진마늘

간장













돈가스를 한번씩 만들어 먹는데요 :)

이번에 돈가스 만드는 망치?를 구매해서

기분좋게 만들어 줬답니다.

은근히 고기가 골고루 펴지는 느낌이 들고,

고기 사이사이에도 간이 베도록

구멍이 송송 뚤린답니다.

전날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했었구요.

여러개를 많이 만들었는데

한조각만 찍엇네요 ㅋ





보통은 밀가루로 많이들 하시는데

저는 보통 쌀가루로 뭍혀요.

애호박을 구울때도

쌀가루로 하고있는데

맛있더라구요 :)





계란을 풀어주시구요

계란푼곳에 쌀가루 묻힌 돈가스를 적셔주세요






예전엔 시중에 파는 빵가루로 했었는데

요즘에는

하기전에

빵을 갈아서 그냥 빵가루로 써준답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제가 가진 빵가루는 수분감이 있어서

하게되면 더 입자가 작게 갈려있고,

튀김의 두께가 얇게 되네요






기름 온도가 맞춰지면 넣어주는데요

지금 두개를 동시에 넣었구요.

돈가스 모양은

조각조각마다

다 개성이 뛰어나네요 ㅋㅋㅋ






짜잔!!

완성된 모습이랍니다.


저는

한번 튀기고 난뒤

약간 식힌후

아주 살짝 한번 더 튀겨주는데요

그렇게 하면 더 바삭해지더라구요






속을 갈라보면

요로케 잘 익어있답니다.


아침부터

갖지은 밥과 함께

남편은 두조각

저는 한조각을

뱃속으로

든든히 넣어주었답니다 ㅋㅋ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있는데요

할때마다 소스의 농도는 다르지만

제가 기분 나는대로 만들고 있어요


이번엔 굴소스,물,다진마늘,간장,

송송 썬 파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줬구요.

농도를 옅게 해서

뿌리면 주르륵 

흐르도록 했답니다.






급한 아침에 만든다고

이리저리 

바빳지만

샐러드와 함께먹으니

기분 좋았어요 






영상으로 한번 만나볼게요 :)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